본문 바로가기
Diary : 생각, 경험, 기록/Bike : 라이딩, 장비

세나 10c V3.0.1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및 후기

by 소기남 2019. 5. 17.
반응형
현재 나는 7월즈음 쌍둥이 동생과 바이크 일본 여행을 계획중이다.

그런 와중에 Sena 10c Pro 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고 차이점이 어떤가를 보려다가 10c의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을 알게 되었다.


■업데이트 내용

오오! 이 중에서 유심히 봐야 하는 것은

"블루투스 인터콤 오디오멀티태스킹"

이것이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10c 사용자들 중에 그룹 라이딩을 하는 분들은 알 것이다.

인터콤을 하면 네비게이션 안내와 음악 등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을..

이것은 10c와 인터콤에만 특화된 20s의 가장 큰 차이점이었는데 이 기능이 추가되었다!


그러나 내가 더 관심 있던 분야는 사실

"인터콤 성능 향상"

이것이었다.

사실 나는 동생과 라이딩을 할때 인터콤을 쓰지 않았다.

이유는 너~~무 끊긴다는 거였다.

우리가 가진 제품이 문제라고 생각하기엔 둘 다 신품을 사용중이었고 호스트를 어느쪽에 두든 같은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아무튼 본론부터 말하자면..


엄.청 좋아졌다!!

거기다 멀티미디어 멀티태스킹은 덤!

10c 사용자라면 바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하자!

간만에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1.세나 블루투스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펌웨어 업그레이드


본인 컴퓨터에 맞는 운영체제 선택(보통 Windows용) ->

본인컴이 썩었다 ->32비트 다운로드
그정돈 아니다 -> 64비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폰 버튼을 5초 이상 눌러주자.


폰 버튼은 검정색 버튼이다. 참고


그러면 매니저 창이 실행되는데

여기서부터 중요하다.

내가 전에 포스팅에 써놓았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매니저를 실행하고 인식이 안되서 설치를 못하는 사람들이 꽤 있을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써보려 한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저렇게 Next 버튼을 눌러달라고 한다.



그리고 이제 이 부분에서 막히는 경우가 있다.

아니라면 그냥 Next 와 폰 버튼만 가끔 눌러주면 끝이다.


■문제의 에러코드, Failed to recognize device. Cannot open USB


이 부분에서 골머리를 앓는 사람들이 꽤 많을거 같다.

USB를 장치에서 인식하지 못했다는 의미인데,

이유는 대충 2가지 정도로 예상된다.

1. 10c에 Micro SD 카드가 없다.
2. Micro SD 카드가 손상됐다.

지난 포스팅에도 나와있지만 San disk 32기가 제품이 아니어도 인식은 무조건 된다.

고로 거의 SD 카드를 안꼈을 것이다.


"근데 나는 꼈는데도 인식이 안되는데??"

이 경우에는 다시 인식을 시켜주기 위해 프로그램 매니저를 종료한다.

그 후에 다시 진행할때 에러가 발생되면 폰 버튼을 지긋이 눌러주다가 Next를 눌러주자.


반드시 된다.



그럼 업그레이드 된 10c와 즐거운 바이크 라이프를 즐기길 바란다.

아, 여담으로 영어로 설정해두면 10c가 한국어 음성 일때 보다 상큼한 언니의 음성으로 당신을 반겨줄테니 영문판으로 설치하길 추천한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