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겪고 느낀 생활정보

삼성페이 미니뱅크 홍채 오류시 재등록 방법

by 소기남 2018. 8. 22.
반응형

삼성페이 안에는 미니뱅크라고 해서 기존의 은행사 어플을 심플하게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현재 3가지 은행사를 지원하며 나는 신한은행과 하나은행만 사용중이다.

.
.

언젠가 휴대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홍채를 재등록하게 된 적이 있었다.

그 후에 별 일 없겠지하고 지내다가 은행 어플을 이용한 업무를 보려는데..


"삼성패스에 등록된 홍채정보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로그인을 할 수 없었다.


그제서야 내가 홍채를 재등록했었단 생각이 들었는데..


아무리 홍채를 재등록했어도 내 홍채의 모양은 같을텐데 이건 뭔 경우일까..??ㅋ



《하나은행의 홍채 재등록 방법》

하나은행의 홍채 재등록은 매우 쉽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홍채를 재등록 하는 페이지가 따로 있으며, 로그인창 우측 하단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1. 로그인 페이지 우측하단 환경설정



2. 홍채인증



3. 홍채 등록/재등록

하나은행의 경우에는 이렇게 쉽다.

문제는 신한은행 미니뱅크였다.


아무리 어플 내부를 뒤져봐도 안보이는 것이다..!

인증서 갱신이나 발급은 일반적인 공인인증서를 의미하니 눌러보지 않도록 하자.


▲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서 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바로 결론부터 말하자면

"앱스토어에서 신한은행 전용 어플을 받아서 그 안에서 해결해라"

이걸로 설명 다 했다.





신한은행은 하나은행과 달리 은행사에 등록한 홍채정보를 가져오는 방식이어서 내가 폰에 등록한 바이오 인증서와는 별개로 인식했던 것이었다.

※하지만 바이오 인증서를 재등록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니 최소한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한 로그인은 가능해야한다.

또한 마지막 절차에서 보안카드의 정보를 요구하니 이 또한 준비할 것!

설명만으로 어렵다면 다음의 사진들을 참고하여 해결하도록 하자.



1. 신한은행 어플 우측상단 환경설정



2. 인증/지원센터 -> 인증센터



3.바이오 인증센터 -> 등록/재등록



4. 하단의 바이오 인증등록


이 이후에는 바이오 인증에 대한 동의서에 동의를 하고 진행하면 된다.


우리은행 어플은 내가 이용하지 않아 몰라도 위 두가지 방법으로 반드시 해결 될 것이니 너무 고민하지 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