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겪고 느낀 생활정보

알뜰폰 변경 후 KT 무선 데이터 차단서비스 발생시 해결법

by 소기남 2019. 12. 8.
반응형

나는 이런 서비스 신청한 적 없는데..?

알뜰폰으로 넘어왔는데 전화, 문자는 되는데 무선 인터넷만 안되서 짜증나시죠?

바로 본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

1. 114 혹은 1855-1055 전화

 

2. 음성안내 멘트 후 2번

 

3. 1번 (사실 아무 번호나 누르고 상담원에게 연결되면 된다.)

 

4. 상담원에게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해지 요청

 

5. 전화 끊고 거의 즉시 문제해결

*이 외의 해결방법은 없다.




통신요금이 항상 비싸다고 생각해오던 중 동생과 함께 수 년 동안 사용해오던 통신사를 KT 에서 CJ헬로 모바일로 옮겼다.

CJ헬로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여 신청 후

서울권은 그날 즉시 퀵으로 수령가능
그 외에는 출고일 기준 택배 배송으로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직장이 서울인 동생녀석은 당일에 즉시 받았고
거리 차이는 얼마 안나지만 경기권 직장에 다니는 나는 다음 날 받아볼 수 있었다.

각박한 서울특별시민이 아닌.. 가슴 따뜻한 의정부 행복특별시민인 내가 좋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발생됐다.

위의 스크린샷 처럼 인터넷이 안되는것이었다.


당연하게도 나보다 하루 빠르게 받았던 동생 녀석이 저 문제를 맞닿드리게 됐는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결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그리고 나는 저런 현상이 '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서 발생된 문제라고 생각했고

그당시까지 유지중인 KT 홈페이지에서 무료 부가서비스 중에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를 확인 할 수 있었다.

물론 나는 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기에 해당사항이 없을꺼라 생각했는데

막상 다음날 유심을 받아서 설치하니 같은 현상이 발생되는 것이었다.

결론적으로 나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하게 되었는데 인터넷에 이런 정보가 없는 것 같아 쓰게 되었다.

SKT, LGT에서 넘어온 이용자들도 같은 현상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해결방법은 동일 할 것이다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이 당신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알뜰폰 인터넷 안됨 #KT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 #알뜰폰 고객센터 #CJ헬로모바일 #유심 퀵서비스 #유심 택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