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aste: 음식, 맛집

멸치볶음 레시피, 내가 다시 보려고 쉽게 요약함.

by 소기남 2021. 3. 12.
반응형

 

멸치볶음 완성본

[필수재료]

멸치:  2줌

올리고당/조청/물엿: 4~6스푼 (정 없으면 설탕대체 가능)

간장: 2스푼

[부수재료: 생략가능]

청양고추/꽈리고추: 2~4개

견과류: 취향껏

 

1. 달궈진 팬에 멸치를 넣고 그냥 볶는다.

식용유를 두르지 않은 상태로 멸치를 그냥 볶는다.

잔멸치 안에는 작은 바다벌레나 꼴뚜기 등이 들어있을 수 있으니 이 단계에서 제거해주자. 

2. 채에다가 가루를 걸러낸다.

멸치가루를 걸러내지 않으면 최종단계에서 물엿 등에 늘러붙어 먹기 번거로워질 수 있다. 

3. 간장 2스푼, 물엿류를 4스푼 넣어준다.
4. 물엿, 조청이 녹을때까지 휘저어준다.
5. 이 단계에서 고추, 견과류 등의 재료를 넣어주자.

레시피의 물엿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더 넣어줘도 좋다.

하지만 여기서 간을 보면 맛이 심심하고 설탕의 점도가 낮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 식으면 굉장히 단단해지고 단맛도 강해진다.

너무 달게 만들고 싶지 않다면 유의하자.

6. 소스가 골고루 배이도록 잘 저어주자.
7. 멸치볶음 완성

멸치볶음은 사실 내가 직접 만들어본 적은 없고 두차례에 걸쳐 내 와이프가 만들었다.

처음 만들때는 물엿의 양이 부족한 것 같아 내가 많이 넣으라고 했는데, 시간이 지나 차갑게 식으니 엄청 꾸덕하고 달달해지더라;;

엄청 달달한게 내 취향이긴했지만 원래 목적이 와이프 회사도시락 반찬이었던터라 오지랖이 되어버렸던..ㅎ

난이도가 높지 않은데 비해 먹기에도 좋고 도시락 반찬용으로도 좋은 메뉴.

이번꺼를 다 먹게되면 다음번은 와이프를 위해 내가 만들어볼 계획이다.

#와이프 도시락반찬 #도시락 반찬 #밑반찬 #멸치볶음 레시피 #내돈내산 #소비의 기록 #소기남 #초간단 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