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스마트 디바이스

갤럭시 버즈 리뷰

by 소기남 2019. 3. 17.
반응형

나는 아이콘X 2018을 구매해서 1년간 잘 쓰다가

작년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기어 아이콘X 2세대를 나눠주는걸 보고 중고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생각에 처분하였다.

그리고 그 후속작이 나오면 구매할 것이라고 포스팅을 쓴 적이 있는데, 그래서 구매했다.

◇삼성 갤럭시버드

삼성은 애플보다 코드리스 시장에 더 빠르게 뛰어들었지만 시장의 승자는 애플이었다.

에어팟이 코드리스 이어폰의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장시켰고

삼성은 뒤쳐진 점유율에 위기감을 느낀 탓인지
 출시 신제품을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나눠주는 강수를 두게 되었다.

나는 사전예약 사은품을 미개봉품 중고거래로 구매했다.




패키징은 기존 아이콘X 2세대보다 많이 작아졌다.

참고로 전작은 출고가가 22만원정도였는데 이번엔 16만원선으로 가격을 대폭 낮춘 영향에 의한 원가절감으로 보인다.

애플 에어팟의 아성에 정면 승부를 피한건 현명한 선택이라 보여진다.



내부에는 USB C타입 테이블과 이어팁이 여분으로 들어있다.



기존 칙칙한 무광의 검은색을 사용하던 입장에서 하얀색의 디자인은 매우 반가운 변화다.


하지만 곧 공개될 에어팟 2세대는 검정색을 메인컬러로 출시한다는데 과연 올해의 트렌드는 어느 색이 주도권을 잡을지 궁금하다 ㅎㅎ

커버를 여는 방식이 기구식 힌지 타입에서 자석형으로 바뀌었다.

에어팟이 자석형이라는데 벤치마킹을 한듯 하다.

실제로 힌지타입은 덜렁거리는게 좀 별로였다..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말하고자 싶은건 간단하게 쓰겠다.

하루만 써서 아주 정확한건 모두 파악하지 못했지만


1. 블루투스 5.0으로 반응속도가 빨라짐.

2. AKG 튜닝으로 음질이 향상됨.

3. 착용시 통증이 상당부분 해소됨.

4. 멀티 페어링 가능해짐


4번의 이유만으로도 살 이유가 충분해졌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는 다소 퇴보한 부분이 있는데 실제로 큰 불편은 없는듯하다.

단 하루의 사용기지만 만족감이 충분하여 앞으로 다음 신작이 나오더라도 갤럭시버드는 오랫동안 쓸 것 같다.


2년의 세월이 흘러 버즈라이브 샀당..ㅎ 리뷰는 하단에 첨부!

2021.03.10 - [IT : 스마트 디바이스] - 갤럭시버즈 라이브 구매후기, 버즈프로보다 매력적인 오픈형 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 구매후기, 버즈프로보다 매력적인 오픈형 이어폰.

2019/03/17 - [IT : 스마트 디바이스] - 갤럭시 버즈 리뷰 갤럭시 버즈 리뷰 나는 아이콘X 2018을 구매해서 1년간 잘 쓰다가 작년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기어 아이콘X 2세대를 나눠주는걸 보

motivity2018.tistory.com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이 당신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