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아이콘 X 2018)





삼성에서 2016년~2017년 무렵 완전 무선형태의 코드리스 형태의 In-Ear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을 공개/출시한다.



이름하야 기어 아이콘X


타이젠OS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사진의 왼쪽부터 갤럭시 기어, 기어2, 기어2 네오)



위 제품들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실상 세계 최초의 스마트 워치 '갤럭시 기어' 다.





삼성은 한때 갤럭시라는 브랜드를 이용하여 '갤럭시 기어' 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형성하려 했으나


언젠가 구글의 지배를 벗어날 여지를 만들기 위해 '타이젠OS' 개발에도 나름 공을 들이고 있는데



타이젠을 활용하여 현재는 최종적으로는 '갤럭시'라는 타이틀은 제거하고 '기어'만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처음 갤럭시 기어의 출시 이후 임팩트가 큰 탓인지 여전히 갤럭시 기어라는 네임으로 부르는 사람들이 꽤 존재한다 ㅎㅎ)





IT 제품에 관심이 많던 나는 출시부터 관심이 많았으나


수많은 구매자들의 리뷰를 분석해본 결과,


음질과 배터리 사용시간이 분명히 아쉬울 것이다라는 결론으로 구매를 보류했다.



그 후 시간은 다시 흘러 17년도 삼성 언팩 행사때 2세대 제품을 공개한다.



'기어 아이콘X 2018'



1세대 구매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배터리 타임을 대폭 늘렸으며 음질 수준까지 합격점까지 상승시킨 대단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그 생각은 실제 구매로 이어졌고 현재까지 사용중이다.








갤럭시S6 부터 애플의 제품 패키징을 벤치마킹하여 심플하며 고급스러워진지 꽤 되었다.





좌, 우측의 구분을 쉽게 구분할 수 있게 L과 R이 표시되어 있다.






평소 보관 모습.


페어링과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보관함에 삽입한 상태여야만 한다.



재밌는것 중 하나는 보관함이 휴대용 충전기의 기능을 하여


외출시에도 사용중이 아닐때 충전을 해줘서 편리하다.




충전중의 모습으로 완충이 되면 완료가 된 측의 불빛이 녹색으로 변한다.





[요약 리뷰]


1. 디자인 


애플의 에어팟을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싫어하는 개인적인 성향으로, 낀듯 안낀듯 티가 나지 않는 아이콘X는 내게 굉장히 만족스럽다.



2. 착용감


커널형태로 격렬한 운동시에도 빠지지 않을 정도로 고정이 확실하게 되지만 그만큼 귀가 압박감에 통증이 발생된다.


귓바퀴에 맞도록 여분의 고무 이어팁을 주나 뭐를 써도 크게 차이는 없었다.


이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이다.



3. 음질


필자는 참고로 막귀의 소유자로 특별히 음질에 민감하지 않으나 그래도 괜찮은지 아닌지 정도는 판별 할 수 있다.


본인이 음질에 신경을 쓰는가를 단 두가지로만 나눌 경우에서 아니라면 만족스러운 정도는 될 정도라고 생각한다.


애초에 음질에 포커싱을 맞추고 나온 제품이 아니다.



4. 편의성


보통 코드리스 이어폰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 같은데 이 부분에서 정말 최고점을 주고 싶다.


선 없어서 편하다는건 써본 사람들은 다 알고 있기에 생략하나,


2018 에 추가된 기능인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뒤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소리와 내가 내릴 정거장을 지나치지 않게 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5. 사용시간

완충 후 제품 단일 연속 사용시간이 약 4시간정도 유지되며 애초에 4시간을 연속으로 들을 사람도 몇 없다.


잠깐 빼놓고 사용중에 금방 충전되어 보관함의 배터리까지 24시간의 일상생활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단점


위에서 말했듯이 착용 후의 통증유발과 이어폰에 투자하기엔 다소 비싼 가격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멀티페어링의 부재이다.



멀티페어링은 예를 들자면, ... 내 휴대폰을 아이콘X 2018과 연결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회사에 출근하여 회사 컴퓨터와 연결하여 소리를 듣고 싶은데



이를 위해서 컴퓨터와의 연결을 해주고, 퇴근시 휴대폰과 연결하기 위해 다시 페어링을 해줘야한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다음날 출근하면 회사 컴퓨터와 다시 또 연결..!!




저가형 라인업인 Level 시리즈에도 들어가는 멀티페어링이 아이콘X 2018에는 없다..



한번 알아보고.. 두번 알아봐도 없다..



이걸 알고 절망했다.


왜냐하면 회사 컴퓨터에서도 사용하려고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매했는데 사용을 못했기 때문이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다음에 멀티 페어링이 탑재된 후속작이 나온다면 다시 사고 싶은 제품이다 ㅎㅎ



후속작인 갤럭시 버즈가 나와서 사용중입니다



갤럭시버즈 사용기 보러가기 (클릭)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이 당신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