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겪고 느낀 생활정보

Screen To Gif 사용법 : 움짤 만들기 - Gif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해보자.

by 소기남 2020. 3. 3.
반응형

2020/03/02 - [Diary : 생각, 경험, 기록/직접 겪고 느낀 생활정보] - Screen To Gif:움짤 만들기 - 내가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으로 움짤을 만들어보자.

Screen To Gif:움짤 만들기 - 내가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으로 움짤을 만들어보자.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손을 놓지 못하는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매체에 영향을 받고있다. 인터넷에서 자료만 검색하는 사람들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다들 크던 작던 자주 들락거리는 커뮤니티가 하나씩은 있을..

motivity2018.tistory.com

 

바로 저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나 동영상 등에서 움짤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다.

혹시 바로 이어서 보러 오신 분이 아니라면 이전 포스팅에서 Screen To Gif 첨부파일을 받아오도록 하자.

이번에는 이미 완성된 움짤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하여 세상에 없던 움짤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번 포스팅을 이어서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은 봤던 그 움짤이다.

이런식으로 내가 만들었거나, 이미 만들어진 Gif 움짤에 이미지를 추가해서 나만의 움짤을 만들 수 있다.

Screen To Gif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자.

 

Screen To Gif, 실행화면

 

이번에 사용할 것은 편집기 기능이다.

편집기 기능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편집기 실행화면

 

파일불러오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Gif 이미지를 불러오도록 하자.

나는 저번 편에 만들었던 영화 북두의권 OP 속 켄시로의 화려한 발차기를 사용해볼 생각이다.

 

 

흠.. 켄시로의 화려한 발차기에 누군가를 대입시켜서 움짤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과연 누구를 대입시키면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

...

???: "어이- 그런 걱정 하는 네 녀석을 위해 내가 찾아왔다."

 

 

으리!!

 

앗.. 감사합니다 보성 형님.

그럼 염치불구하고 머리부분만 잠시 빌리겠습니다..

 

으..으리!!;;;

 

보성형님의 의리에 감사하며 머리 부분만 잠시 빌리기로 했다..

포스팅이 끝나면 돌려드리기로..

참고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서 사용하고 싶다면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만들어야한다.

그냥 사진을 네모로 잘라서 붙히면 뒷배경이 사각형으로 따라오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PNG 투명 이미지를 만들어야하는데 이 방법에 대해서는 내가 전에 작성해놓은 것이 있다.

2019/12/29 - [Diary : 생각, 경험, 기록/직접 겪고 느낀 생활정보] - 포토샵 없이 이미지 배경 제거 or 투명하게, 그림판으로 워터마크 제작방법

포토샵 없이 이미지 배경 제거 or 투명하게, 그림판으로 워터마크 제작방법

블로그를 하거나 문서 작업 등을 하다보면 이미지의 일부만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워터마크를 삽입해야하는데 배경은 필요가 없다던가.. 사진에서 특정 인물만 추출해내고 싶다든가 그럴때 말이다. 그..

motivity2018.tistory.com

그럼 보성형님의 의리에 감사하며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자.

편집기에서 이미지를 불러왔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추가이미지를 삽입해보자.

 

상단탭->이미지->워터마크로 이미지를 불러오자.

 

내가 이 프로그램의 기능을 잘 사용할 줄 모르는건지 그냥 이미지를 불러오는건 없고 워터마크 기능으로 이미지를 불러와야만 한다.

정상적인 PNG 이미지를 가져왔다면 화면과 같은 모습으로 삽입되게 된다.

워터마크는 프레임 전체에 적용되게 되는데, 나는 프레임마다 다른 위치에 얼굴을 가져다놔야 하므로 한컷 한컷마다 저장하는 노가다를 해야한다.

이제부턴 꽤 노가다가 필요하니 완성하는데 시간을 꽤 잡아먹는다.

 

한컷 한컷 원하는 위치로 이미지를 조정해주자.
프레임 노가다가 끝났다면 저장을 눌러주도록 하자.

 

한컷 한컷 이미지를 노가다하여 원하는 위치에 놔뒀다면 재생버튼을 눌러 한 번 결과물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나는 여러분들에게 보여주려고 만든 것치고는 그럭저럭 결과물이 괜찮은 것 같아서 여기서 마무리 짓기로 했다.

결과물을 이제 여러분들에게 공개하도록 하겠다.

3

2

1

.

.

 

아픈 상처를 감싸안고 지금 여행길에 나선 우리의 보성형님.

 

여기까지 하면 이제 어지간한 움짤을 내가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들 것이다.

어색한 부분이 있고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움짤의 퀄리티는 여러분의 시간과 정성에 비례할 것이다.

"포스팅을 마치며.."

2020년 3월 현재 대한민국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국이 떠들썩하다.

이런 와중에 가장 위험하고 가장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자진해서 방문하여 마스크 나눔 봉사활동을 하시는 김보성 형님에게 이 포스팅을 헌정한다.

 

의리를 몸으로 실천하시는 김보성 형님. 존경스럽습니다.

 

#김보성 #의리 #으리 #북두의권 움짤 #김보성 움짤 #발차기 움짤 #움짤 만들기 #Gif 만들기 #screen to gif 사용법 #screen to gif 리뷰 #gif 이미지 추가 #gif 이미지 삽입 #gif 편집 #gif 편집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