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겪고 느낀 생활정보

Steam 스팀 비밀번호 바꾸는 법, 알 수 없는 로그인 알림이 올 때 대처방법

by 소기남 2020. 4. 26.
반응형

밸브사의 스팀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PC게임 플랫폼이자 마켓이다.

안그래도 유명했지만 국산게임 배틀 그라운드가 초대박을 터트리며 한국사람들에게도 익숙해진 그런 플랫폼이다.

그런데 게임을 안한지가 상당히 오래 되었는데...

몇 달전부터 계속 게임 로그인 시도를 한다는 알림이 휴대폰으로 자꾸 전송됐다.

스마트폰에 Steam Guard 라는 보안어플이 있어서 해킹당할 일은 없었지만, 이게 거의 매일 알림이 오다보니 비밀번호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대체 왜 안바꾼거냐..?)

원래 포스팅으로 쓸 생각은 없었는데, 생각보다 찾는데 애를 먹어서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이렇게 글을 남겨본다.

[스팀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혹시 모바일 스팀가드에서 바꿀수 있다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치자.

'로그인-> 지원 -> 나의 계정 ->계정정보 관리 -> 계정보안 -> 비밀번호 변경하기'

모바일 스팀가드가 있다면 그곳에서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이런 포스팅을 읽는다는 것 자체가 스팀에 떠난지 오랜 사람들일테니 PC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린다.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스팀 홈페이지에 먼저 로그인을 해야만 한다.

https://store.steampowered.com/

Steam Store

Steam is the ultimate destination for playing, discussing, and creating games.

store.steampowered.com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스팀가드 코드입력 화면

 

스마트폰에 스팀가드가 있다면 이런 알림이 올 수도 있다.

만약 스팀가드가 없다면 볼 필요 없는 화면.

있다면 스팀가드에 올라오는 인증코드를 입력해주자.

 

로그인하여 우측 상단에 본인의 닉네임을 눌러보자.

 

로그인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본인의 닉네임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이름을 눌러주도록 하자.

내 스팀 닉네임은 Gally 인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 '총몽'의 주인공 '갈리'의 영어 스펠링에서 따왔다.

그곳에서 'Account Details' 를 선택.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Account Security' 라는 탭을 확인할 수 있다.

 

'Change My Password' 란을 클릭
2가지 선택지가 있다.

 

1. 나의 스팀가드 앱에 확인문자를 발송한다. (확인문자 입력 후 비밀번호 변경)

2. 모바일 스팀가드를 오랜시간 사용한 적이 없어요. (다음 화면으로 이동)

 

다시 한 번 두가지 선택지가 나타난다.

 

1. 당신의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낼테니 그것을 다음 화면에 입력하세요. (확인문자 입력 후 비밀번호 변경)

2. 휴대폰 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다음 화면으로 이동)

 

다시 한 번 선택의 시간.

 

1. 네가 등록한 이메일이 대충 이건데 여기로 코드를 보내줄까? (이메일을 확인하여 첨부문자 입력)

2. 이메일 마저도 까먹었어요. ( ... 다음 화면으로 이동)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맞이해야한다.

 

이정도까지 오면 비밀번호를 바꾸기 전에 이메일을 먼저 찾아야하는 둥 굉장히 번거로운 일을 겪어야만한다.

하지만 여기까지 오는 사람은 없으리라고 믿는다..

그렇다 하더라도 절차에 맞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비밀번호를 바꿀 수가 있게 된다.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었다.

 

 나같은 경우는 그냥 스팀가드에서 바꿀 수 있었지만 최악의 경우에 어떻게 되는지 궁금했고 그런 사람들을 위해 포스팅을 작성해봤다.

위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스팀가드 등록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등록을 하여 해킹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자.

#스팀 해킹 #스팀 해킹시도 #스팀 알림이 자꾸 와요 #스팀 해킹 알람 #스팀 해킹 알림 #스팀 #Steam #밸브 #Valve #스팀가드 #Steam Guard #비밀번호 변경 #Change password #스팀 비밀번호 찾기 #스팀 비밀번호 변경 #소비의 기록 #소기남 블로그 #소기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