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맞아 드라이브로 성신여대쪽을 가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산책을 하다 저녁을 먹기로 했다.

뭘 먹을지 안 정해진 상태였는데 지나가다가 어느 식당 앞에 웨이팅을 하고 있는 풍경이 눈에 띄었다.

 

 

 




"어, 저기 팔백집이다!"

여자친구가 먼저 알아보길래 물어봤더니 TV에도 나오고 인터넷에서도 봤던 맛집이란다.

 

 
 


현관을 들어와서 웨이팅 보드에 대기열을 올려야한다.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하고 우리 차례가 되어 드디어 들어가볼 수 있었다.


한군데가 아닌 여러 TV매체에서 방영된 맛집

 


1인분에 250g으로 양에 비해 비싸지 않은 편.

우리는 팔백집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돼지갈비 2인분+시래기밥

이렇게 주문했다.

시래기밥그냥 주문시 5,000원이나 고기 주문시 2,000원으로 먹을 수 있다.

특히 시래기밥은 반드시 함께 주문하길 바란다.


2인분 주문모습.

 


가격대비 상당히 푸짐한 양이다.

초기 테이블 셋팅 모습인데, 저 중에 부추와 버섯 열무채는 곧 조리재료로 쓰인다.



앞치마와 테이블에는 조리방법이 쓰여있다.

뭔가 복잡해보이지만 몰라도 괜찮다.
직원들이 알아서 다~해준다.

갈비가 익는 동안 시간 떼우기 나름 괜찮으니 그냥 봐두시길ㅋㅋ

 


갈비가 익기 시작하면 직원들이 와서 기본적인 손질을 해준다.

현란한 손놀림으로 고기를 먹음직스럽게 잘라주고 나서 잠시 뒤..


위에서 언급한대로 채소들을 위에 얹어준다.

내가 보기에 이 채소들이 쫄갈비 맛의 키 포인트라 여겨진다.

자세한 맛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다.

이건 아까 돼지갈비와 주문한 시래기밥이다.

쉐킷 쉐킷


돌솥밥이라 뒤집으면 수증기가 장난 아니다.

비쥬얼뿐만 아니라, 고기 나오기전에 먹어보니 그냥 시래기밥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다!!



갈비국물에 야채들의 숨이 죽고나면..



뜨끈~하고 뭔가 은은한 시골밥상 냄새가 나는 시래기밥에..


야채와 함께 잘 쫄아든 갈빗살을 얹어보자.



그리고 먹어본 내 평가는..


이거는 진짜 맛있다!"

위에서 키포인트라고 언급한 야채들의 청정한 단맛들이 국물과 고기로 스며들어 깊은 맛을 내준다.



사실 그냥 돼지갈비는 돼지갈비인 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맛있다.

그냥 숯불 등에 구워먹는 돼지갈비들도 그것대로 맛있긴 하지만,

숯불에 양념이 증발하거나 아래로 떨어지면 제대로 된 타이밍에 먹지 않을 경우 건조해지고 뻑뻑하다.


그렇지만 팔백집 쫄갈비는 그럴 일이 없다.

국물에 담근채로 쫄여버려 국물이 갈빗살에 제대로 스며들기 때문이다.



'아무리 국물에 쫄여도 시간지나면 그것도 증발하기는 마찬가지잖아?'


사진 중심을 보면 말라있는 냄비를 볼 수 있다.

 

냄비의 중앙은 테두리보다 높게 되어있어서 국물이 미리 증발해 버린다.

하지만 그럴때도 걱정없다.

 

이렇게 고기가 담겨져있던 양철 그릇의 양념을..

 

고기 위에 다시 부어주면 되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촉촉하게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다.

 

저 국물에 볶음밥을 먹지 아니 할 수가 없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마당이니 뻔한 반응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나는 수많은 맛집들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대부분의 커플들이 그렇듯 우리도 가능하면 맛집 위주로 가서 식사를 하는 편인데,

먹고나와서 욕만 하는 맛집들이 태반이다.



팔백집 갈비의 경우에는 진짜 맛있다고 생각되서 시간을 들여 쓰는 리뷰이다.

 

기분 좋게 먹고나오는 길, 가게에서 챙겨받은 하리보 젤리와 구매 영수증 인증

 

리뷰의 투명성을 위해 앞으로 가능하면 영수증을 첨부해봐야겠다. ㅎㅎ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이 당신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동막해변, 썰물 시기일 때

2019년 5월 26일 일요일

드라이브로 조양방직을 방문한 후 도착한 동막해변.

동막해변의 해가 저물어 갈 무렵 심각한 고민에 빠졌다.

 

 

"뭐 먹지..?"

"...."

 

우리는 여행시 딱히 코스를 정해놓고 다니는 성향이 아니고 그 자리에서 즉흥적으로 움직이는걸 좋아하는데,

이 날은 뭘 먹을지 유난히 고민이 되던 날이었다.

해변 벤치에 앉아 잠시 인터넷의 후기들을 보며 알아보던 중

간장게장으로 방향을 잡고 후기가 괜찮아 보이는 일오삼 간장게장으로 향했다.

 

일오삼 간장게장 가게 전경

동막해변에서 네비게이션으로 20km 떨어진 곳으로 시간상으로 약 30분가량이 걸리는 곳이다.

그런데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가게 밖에도 차량이 많이 주차되어있지는 않았다.

'실은 되게 맛 없는 곳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게 밖에서도 메뉴구성과 가격표를 볼 수 있으며 2018년도 10월경에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소개된 맛집이라고 알리는 입간판이 서있는걸 볼 수 있었다.

주차된 차량이 적어서 걱정되었지만 그래도 유명세 타본 곳이니 믿어보자는 마음으로 진입했다.

 

기본반찬 이후에는 셀프바를 이용해야 한다.

메뉴는 기본적으로 무한리필 코스 or 정식코스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가격차이는 29,900원 VS 19,900원으로 딱 만원차이라서

한번이라도 리필을 하게 된다면 무한리필로 먹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식 코스라고 양이 적은건 아니므로 많이 먹을 생각이 없다면 정식 코스도 아주 괜찮은 선택지다.

 

몇 대 없어보이던 주차차량 숫자에 비해 손님들이 꽤 많이 있었다.

 

일코스의 구성. 보면 알겠지만 무한 리필이 아니어도 양은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코스메뉴는 위에서 말한대로 무한 or 정식으로 나뉘어진다.

일.코스 =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새우장 + 꽃게탕

오.코스 =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새우장 +  갈비찜

삼.코스 =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새우장 +  전어구이

*파란표시는 무한리필 가능 메뉴

*빨간표시는 1회 제공 메뉴

 

사람의 기호마다 선택지가 달라질 순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일코스를 추천드리고 싶다.

간장게장집에 와서 갈비찜을 먹기엔 좀 여기까지 온 시간이 아깝고

전어구이는 제철이 아닌 이상 별로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된다.

꽃게탕은 내가 먹어보고 추천드리는데 국물이 매우 시원하고 맛이 좋았다.

간장게장 한접시만으로도 넉넉한 양이다.

 

양념게장, 달달~하고 매콤한 맛이 아주 일품이다.

 

새우장도 간장게장과 같은 깊은 풍미가 살아있다.

 

코스에 딸려나오는 부록같은 느낌이 아니고 큼지막한 꽃게 2마리가 들어있다.

 

 

 

 


 

 "뭐냐..? 아직도 더 보여줄게 남아있나?"

 

.

.

.

네 녀석.. 날 단순한 게딱지로 생각했다면 그건 오.산이다.

 

"보여주지 내 진정한 맛을...!!"

.

.

.

"크오오오오옷...!!!"

 

 

 

구와아아아아ㅏㅏ악

 

"진정한 맛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구"

 

 

사진에서 느껴지는지? 살이 엄청 통통하게 가득 차 들어있다..!!

 

밥보다 게살이 더 많이 얹혀져있음을 알 수 있다.

 

양념게장도 마찬가지로 게살이 가득 차 들어있다.

 

밑에 깔려있는 게살들의 양을 보라.. 무한리필 그거슨 진리..

 

개인적으로 양념게장의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을 선호한다.

 

새우의 크기를 숟가락과 비교해보자. 작지 않아..!!

 


 

 

 

 

...

왜 아까 올렸던 사진을 또 올렸냐고?

리필한거임 ㅎ

 

무한리필이기에 몸통의 살코기만 아낌없이 발라낸 후 금방 재장전 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이 모두 원상복귀 되었다.

차이점이라면 간장게장의 경우 게딱지는 리필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어째 양념게장의 경우는 리필을 하고나니 처음보다 양이 더 늘어나버렸다. (...)

 

게장만 먹다가 잊고 있었는데, 이 녀석까지 무한리필이었다.

 

 

 

어떤 형태의 SNS든 명함을 함께 인증하여 올려주면 새우장 5미를 포장해서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나도 해볼까.. 했지만

아직 초보 블로거인 나는 뭔가 민망해서 참여하지 않았다. ㅎ (역시 할껄 그랬나)

 

현금결제를 안하면 돈을 더 받는 가게들도 많은데..

차라리 이렇게 긍정적인 방법으로 현금결제를 유도하는건 좋은 장사수완이라고 생각된다.

 

한국식당에서는 나올때 빠지면 섭한 믹스커피 머신

 

시간이 지나면서 방문객들이 많이 늘어나 있었다.

 

역시 섬에 방문했으면 해산물을 먹어주는게 인지상정인 것 같다.

 

사족을 달자면 얼마전에 경기도 X천시에서 수X미식회에 나왔다는 게장집에도 방문해본적이 있었는데

가격은 오지게 비싸면서 양은 진짜 적고 맛까지 별로였던 곳을 방문한 적이 있었다.

심지어 사장이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욕을 하는게 식당 테이블에서 다 들릴 정도였다.

기분 나빴던게 한두가지가 아니었던 곳이었는데, 일오삼 간장게장을 방문하고 그 트라우마가 회복됐다.

 

원래 간장게장은 가격이 비싸다. 따로 먹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이곳은 합리적인 가격에 무한리필이면서 맛까지 굉장했다.

코스메뉴에 딸려나오는 꽃게탕의 개운함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여기서 다시 한번 언급해본다 ㅎ

 

방송국에서 소개된 맛집들이 사실은 돈을 주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들 하는데

아무래도 지상파에서 나온 경우에는 그래도 그 기대감을 떨쳐버리기 힘든게 일반적일 것이다.

 

하지만 이곳은 그런걸 넘어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드리고 싶다.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이 당신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5월 22일 수요일경,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사무실에 돌아와 휴대폰을 보니

또봉이통닭이라는 브랜드에서 갈비통닭을 1000원에 살 수 있는 쿠폰을 보내왔다.

할인금액 전액 본사 부담이라는 문구가 사용자의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알고보니 이벤트 참여시간에 친구녀석이 자신 및 친구, 가족들 전화번호로 이벤트에 참여를 해줘서

나한테까지 쿠폰이 오게 된 것이었다. (ㅅㅎ군 땡큐 ㅎ)

 

내가 또봉이 통닭이라는 브랜드를 알게된건 2017년도였다.

BBQ 및 교촌 등 대형 프렌차이즈 치킨업계가 가격을 5%정도 인상한다고하여 소비자들의 원성을 받던 때,

또봉이 통닭이라는 브랜드는 오히려 10% 가격을 인하하겠다고 하여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었었다.

아마 기억하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한다.

 

내 기억으로 약 한달~두달간의 이벤트성 할인이긴 했지만 임팩트는 대단했다.

관심이 생겨 알아보니 내가 자주 돌아다니는 상계역 부근에도 매장이 있어서 들러보게 되었었고,

당시에 그 이슈로 인하여 가게에 손님들이 매우 북적이던 풍경이 아직 생생하게 남아있다.

 

이 영향인지 그 해 국군의 날에 문재인 대통령은 또봉이 통닭에서 치킨을 230마리 구매하여

군장병들에게 나누어 주기도 했는데, 마케팅 팀에서 정말 일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덕분에 이 날은 퇴근 후 저녁거리로 갈비통닭을 사러 가게 되었다.

 

의정부 신시가지쪽에 위치한 또봉이 통닭 가게 내부

네비게이션을 찍고~ 베스파를 타고 룰루랄라하면서 가게에 도착했다.

직장인들이 막 퇴근할 시간대라 그런지 가게가 매우 한산하였고, 덕분에 쿠폰을 보여드린 뒤 금새 받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그 가운데 살짝 아쉬웠던건 이벤트는 오직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여

현금이 없던 나는 사장님 계좌로 1,000원을 입금하는 번거로운 일을 겪어야만 했다.

 

공식적으로 현금만 가능하다고 쓰여있진 않았다.

 

역세권 매장에서는 1000~2000원정도의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출처: 나무위키)

아쉽게도 매장을 나오기전에 메뉴판의 사진을 찍는다는걸 깜빡했다. (...)

전체적으로 일반 프렌차이즈 치킨의 16000~20000원대 가격대보다 훨씬 저렴한 포지션을 하고 있으며,

메뉴에는 치킨뿐만이 아니라 술안주로 즐겨먹는 메뉴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내가 들렀던 의정부의 매장에는 고르곤졸라 피자도 저렴한 가격에 올라와져있었다. 

 

갓 나와서 따끈한 갈비통닭을 배달하는 마음으로 서둘러 집에 돌아갔다.

 

이 가격에 치킨무까지..?

 

걸그룹 라붐이 전속 모델로 약 2년간 활동중이다.

 

튀김이 거의 없는 옛날방식의 통닭

어머니와 함께 저녁식사 대용으로 먹게 되었다.

 

다 먹은후 나의 시식평은..

살짝.. 아쉬움이 있다.

양념은 갈비 특유의 달콤하면서 짠맛이며 치킨의 살코기 맛과 나쁘지 않게 어울린다.

하지만 또봉이 통닭은 튀김반죽을 거의 입히지 않는 옛날방식을 추구하는 브랜드

가격이 저렴하고 담백하여 술안주로 먹기에는 괜찮지만,

튀김옷의 부재로 바삭함을 추구하는 내 입맛에는 살짝 거리감이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튀김옷이 없는 훌랄라 치킨도 선호하지는 않는 편이다.)

 

위와 같은 이유로 내가 추구하는 맛과는 거리가 멀어 자주 먹게 되진 않을 것 같지만,

극한직업이라는 영화에서 갈비통닭이라는게 나온 이후 매출이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착한 마케팅과 저렴한 가격 포지션을 무기로

대형 프렌차이즈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 좋은 기업의 본보기가 되어주었으면 한다.



바로 어제인 일요일에는 비가 내렸던 관계로 여자친구와 서울나들이를 하려던 계획을 취소하고

여자친구의 집 근처인 상계역 주변에서 놀기로 했다 ㅎㅎ 


뭘 먹을까.. 고민을 좀 했는데, 원래 애초 계획은 횟집에 가서 소주 한잔거였는데

비 오는 날에는 노로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린다는 여자친구의 말에 왠지 솔깃해져서 그냥 다른걸 먹기로 했다. (진짜임..?)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뭘 먹을까 생각하니 또 이게 어려운거다 ㅋㅋ


그러다 치킨? 떡볶이?


▲난 두ㄹ다~  (이걸 안다면 당신은.. 반갑습니다.. 아재입니다)



얘기가 나왔는데, 결국 둘 다 먹을 수 있는데를 생각했고


상계역에 도착해서 청년다방에 가기로 결정했다.


메뉴판을 보면서 뭘 먹을까~ 하는데 치즈폭포 떡볶이라는 신상 메뉴가 보여서 고민없이 그걸로 주문!


참고로 청년다방은 떡볶이 맛을 약한맛, 중간맛, 매운맛 3가지로 고를 수 있는데


우리는 중간 맛으로 먹었다.


▲버터갈릭 감자


근데 떡볶이만 먹자니 아쉽기도 하고 주문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사이드 메뉴도 같이 주문함 ㅎㅎ

이게 사이드 메뉴로 시킨 버터갈릭 감자인데, 진짜 JMT 였다 ㅋㅋ (JMT: 존맛탱)

아낌없이 뿌려진 갈릭딥핑 소스.. 글 쓰는데 침 나오네.. 쓰읍..ㅋㅋ




▲갈릭딥핑 소스가 진하게 뿌려져있고, 그 아래에는 스위트 치즈가루가 듬뿍 뿌려져있다.



나는 피자를 먹을때도 갈릭딥핑 소스를 추가 주문해서까지 듬뿍 뿌려먹는데

감자를 먹으면서 피자 생각까지 나버렸다..


이건 먹으면서 오늘 술 한잔해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했다.


▲오늘의 메인메뉴 '치즈폭포 떡볶이'


메뉴판에 그려져있던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아주 훌륭한 비쥬얼을 뽐내며 등장했다


청년다방은 조리가 다 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인덕션의 온도를 적당하게 올려주고 바로 먹으면 된다.


가운데 파채와 메추리알로 둥지를 묘사한 것 같아 귀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ㅎㅎ


이런 디테일 아주아주 마음에 듬 ㅎㅎ 청년다방 센스있다





사진에는 치즈와 파채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데 그 밑에 치킨이 깔려있다.


그냥 치킨만 먹다보면 뻑뻑해서 먹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치즈가 진하게 스며든 떡볶이 국물에 먹으면.. ㅗㅜㅑ..


지금 뭘 먹을지 고민중이라면 오늘은 청년다방 치즈폭포떡볶이가 어떨까 한번 권유를 드려본다 ㅋㅋ



항상 바이크와 차량을 운전해서 데이트를 하느라 술을 거의 안마시는 우리 커플이었는데


오늘은 간만에 버스를 타고 와서 치맥+떡볶이를 먹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 음식점이나 신메뉴들에 대해서 리뷰를 간간히 써 볼 생각이다 ㅎㅎ




이 블로그의 글은 제가 직접 돈을 써가며 느낀 경험을 적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버튼 한번 클릭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