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속의 물건들

'더바른' 발가락교정기 리뷰 : 무지외반증 비수술 치료기

by 소기남 2018. 8. 16.
반응형

(더바른 발가락 교정기)


나는 언젠가부터 신발을 신을때 다소 오른발이 더 크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다.

기분탓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몇 달전

갑자기 오른발 왼쪽 측면이 아프기 시작하며 붉게 붓기 시작했다.


신발이 껴서 잘 안들어갈 정도에 걷기 힘들정도였는데 인터넷에서 증상을 검색해보고 병원에 가보니 '무지외반증' 이라는 증상이 맞았다.



무지외반증이란?


쉽게말하면

발 볼보다 좁고 발의 길이보다 짧은 운동화나 구두 등을 억지로 오래 신고 있을때

엄지발가락이 뒤로 밀리면서 뼈가 발 바깥으로 이탈되는 증상이 심화된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나의 경우는 2단계 정도 되었던 것 같다.

엑스레이로 뼈를 보니 약 22도 가량 휘어진 상태였다.

이것은 병원마다 기준이 약간씩은 다른듯 하지만 25도를 기준으로 수술 등의 초치를 취한다는듯 하다.


아무튼 나의 경우는 비수술 치료로 교정기를 사용해보자며 의사 선생님께서 서랍을 뒤지기 시작했다.


'뒤적뒤적'

'뒤적뒤적'

'뒤적뒤적'

...

"일단 나가시면 찾아서 드릴게요.. ㅎ"

데스크에서 여직원이 처방전을 주면서 말하기를

"현재 교정기 재고가 없어 입고까지 기다리셔야 해요. 얼마나 걸릴진 모르겠어요.."




(저.. 지금이 너무 아파서 왔는데요...?)



그러고 물리치료를 받고 나와보니

점심시간이 되어 데스크에 아무도 없고 나 이외에는 환자가 아무도 없어 우선 돌아왔다..





도저히 이틀이상 참을 수 없을 것 같아 그날 바로 인터넷 검색 후 구매한 제품

'더바른 발가락 교정기'


병원 방문일 오후에 주문했는데, 다음날 일찍 배송이 와줘서 너무 반가웠다.

컴팩트한 포장박스 안에는
말랑말랑한 실리콘 교정기 좌우측이 들어있으며, 센스있게 휴대용 파우치도 동봉되있다 ㅎㅎ



'그런데...'

'이렇게 말랑한게 무슨 효과가 있을라나..?'


음..? 끼고나서 몇십초 내로 뭔가 발가락측에 부하가 오는 느낌이 들면서 몇분내로 발가락이 수직으로 세워지는 기분이 든다.

그리고 실제로 통증이 많이 감소되었다.

생각보다 훨.씬 임팩트 있는 성능이었다..ㅋㅋ


그리고 마음에 드는 점은 교정기를 착용한채로 양말을 신고 평소 신던 신발을 신어도 큰 지장이 없다는 것!

구매 당시에는 외출용, 실내용 등이 있었던 것 같은데 교정용이어도 특별히 큰 불편함은 없는듯 하다.



사실 약 1주간 사용하며 통증이 많이 완화되어 호전된 후에는 착용을 잘 안하고 있지만, 잠자리 머리맡에 두고 잘때만 종종 사용하고 있다.

제조사에서는 가능하면 매일매일 평생 써주면 좋다고 하며, 장기간 사용시 변형이 있을 수 있으니 1~2년 정도마다 새제품으로 교체를 권장한다고 한다.

본인의 발가락이 휘어있거나 무지외반증 증상을 진단 받았다면

구매하여 착용했을때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을꺼라 생각하기에 추천해본다.
반응형

댓글